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사이트로 간단

일상생활 훈수 |2018. 5. 22. 21:29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 사이트로 간단


아파트 취등록세에 대한 정의부터 한번 알아보고 오늘의 요점인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를 사게 되면 당연히 아파트라는 자산이 생기게 됩니다. 취등록세는 일정 자산 취득에 부과되는 세금이기에 아파트를 하면 취등록세를 내야합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은 사이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이용합니다. 사이트는 바로 부동산 114라는 사이트인데 여기를 통해서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면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도 좋고,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좋은데 한번 접속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등록세 계산하기
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시면 전체메뉴에서 부동산 계산기라는 배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메뉴를 찾으셨으면 부동산 계산기를 통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제 부동산 매도, 매수시에서 취득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누르게 되시면 이제 취득세 계산기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초기 아파트 구매시 어떠한 아파트를 구매할지 아실 것입니다. 아파트 검색 및 전용면적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예를 들어서 검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그러면 이제  취득세, 지방교육세, 농어촌 특별세 같은 것들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가능하니, 집만 장만하면 되겠네요 .그렇지만 역시 자산에 대한 세금은 언제나 적지 않다고 생각되므로 앞으로도 부를 축적하기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