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카뱅으로 간단하게

일상생활 훈수 |2018. 6. 12. 23:40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카뱅으로 간단하게


마이너스통장을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그래도 생활하는데 비상금처럼 쓸 수 있어서 좋다는 것은 들었지만 어떻게 하면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이 되는지 몰라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뱅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은행별로 조금씩은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 받는 조건으로는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종에서 일하는 직업군으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거나 신용등급이 최소 6등급이싱이 되어야 하고, 연봉이 대출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연봉이 3천만원인데, 4천만원을 발급받으실 수는 없겠죠. 금융권 마다 차이는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카뱅 마이너스통장 만들기

지점마다 차이는 있지만 저는 오늘은 비대면으로 하실 수 있는 카뱅 마이너스 통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초창기에만 해도 카카오뱅크에서 비상금 대출이나 마통을 만들기 위해서 사람들이 계속 기다리는 사태가 있었는데, 현재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조금은 해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처음 저의 사진에서는 최대한도가 1.5억원이며 연 2.86퍼센트라고 계산하였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3천만원 최대한도에 3.5~3.7%정도의 금리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가산금리 혹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서 최대 대출금액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전화가 되서 대출상담만 받으실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서 어렵지 않게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한도나 금리를 확인하신다음에 실제로 재직을 하고 있는지 혹은 소득은 얼마나 되는지를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확인하고 모바일로 세부적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문자로 대출확인서가 날라오기때문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리

끝으로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은 각 금융권 별로 다르지만 보통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고, 사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 그리고 대출금액이 연봉을 넘어서는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중에서는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카뱅 마통이 있는데, 전화 상담및 발급조건에만 부합된다면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