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3에 해당하는 글 1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진짜 궁금하네요

일상생활 훈수 |2018. 6. 3. 23:09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진짜 궁금하네요


저는 대학생이므로 오늘의 관심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관한 이야기 인데요. 저의 경험을 이야기 하면서 발급조건 및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나의 경험담

저도 신용카드를 너무 만들고 싶어서, 토스에서 신용등급도 봤더니 생각보다 높은 등급에 꼬박꼬박 휴대폰 요금, 인터넷 요금도 내고 있어서 그런거라고 생각되서 신용카드를 만드려고 비대면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상담원한테 전화가 오고, 몇가지 질문을 하더니 저는 신용 미달로 발급이 안된다고 바로 전화를 끊어버리더라구요. 명확한 직업이 없다보니 당연한 결과라고 받아들이고 말긴 했지만 진짜 궁금해서 한번 제가 알아봤습니다. 천천히 시작하겠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알고보니 질문에서 약간씩 다르게 생각하면 발급조건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소득이 없기 때문에 월 50만원 이상의 자동이체 내력이 없는데, 보통 아르바이트를 받는 분들이라면 월 50만원 이상의 자동이체 혹은 근로계약서 등이 있을 것으로 어렵지 않게 발급 받으실 수 있고, 통장의 잔고가 6달 평균 50만원 혹은 3달 평균 잔고가 100만원 이상일때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카드사 마다 약간씩 달라질 수도 있죠.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하지만 이러한 조건이 안되는 분들도 대학생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조건이 몇가지 있는데, 가족과 함께 쓰는 가족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부모님 동의 하에 부모님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발급 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몇몇 은행에서는 한도를 줄이고, 대학생들도 만들 수 있는 신용카드도 운영하고 있으니, 은행에 가서 한번 귀뜸해주시면 은행원들 실적에도 도움이 되는 측면이므로 도움을 무조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총정리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조건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소득이 없는 저도, 꼬박꼬박 전화요금 내고, 인터넷 요금 내고 하다보니 2등급 이상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출금을 갚는 것도 신용등급 올리는데 용이하죠. 그리고 앞서 이야기 한거 처럼 통장잔고가 월별로 50만원 100만원 기준이 되며, 소득이 있어야 되니깐 월 50만원 이상 자동이체가 된 여력 혹은 적금 얼마 이상이 되어야 신용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커트 당했지만 조건이 되시는 몇몇 분들은 만드시는 것도 적당한 절제력과 자신의 소비습관을 잘 알고 있다면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