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4에 해당하는 글 1

대학원생 세금환급 입금 기간 지났는데 어떡하지

일상생활 훈수 |2018. 6. 4. 23:43

대학원생 세금환급 입금 기간 지났는데 어떡하지


17년부터 대학원생이라면 필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학원생 세금환급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간이 지났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아보죠.


대학원생 세금환급


대학원생 세금환급 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으로 많은 비정규직 혹은 프리랜서분들도 환급신청을 많이들 하시는 편인데, 그래도 대학원생들이 가장 많이들 하기 때문에 대학원생의 초점을 두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당연히 국세청 사이트인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당연히 이런 세금 관련 업무를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기에 핸드폰에 가지고 있다면  pc로 옮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원생 세금환급


당연히 종합소득세 신고창에서 로그인을 하신뒤 앞서 이야기했듯이 공인인증서도 인증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일반 신고서에서 정기신고 작성을 누르시고 기본정보에서 납세자 번호를 누르신 다음에 조회를 하셔야 됩니다. 


대학원생 세금환급

그 다음에는 나의소득종류 찾기를 하셔야 되는데, 오늘은 대학원생 세금환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테니 당연히 가티소득에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원생 세금환급

그런 다음에는 휴대전화를 입력하시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등록하시고 저장 후 다음이동을 누르시면 왠만한 작성내용은 본인이 작성하시면 되고, 마지막 페이지에서 세액계산에서 내가 받을 대학원생 세금환급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대학원생 세금환급 기간 지났는데

세금환급을 받는 기간을 모르셨거나, 아니면 지금 포스팅을 보게 되서 이미 5월 1일 부터 5월 30일까지의 세금환급 기간이 지났다면 받을 수 없냐 에 관한 질문의 답은 당연히 받을 수 있다. 입니다. 그렇지만 내년에 합산되는건 절대로 아니고 기한후 신고를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지 나의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간은 조금 걸린다고 하니 기다리시는 게 좋습니다. 대학원생들 너무 힘든 점이 많습니다. 사람 대접을 못받을 때도 많죠.  버티고 견딘다면 반드시 꽃이 필 날은 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