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쉬워요

일상생활 훈수 |2019. 5. 6. 00:34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쉬워요

저는 군대에 있을때 계원으로 있었습니다. 계원이라고 하면 잘 모를수도 있지만 행정병으로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걸 배우면서 외우지 못하는 단축키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그 중에서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는 굉장히 많이 쓰는 유용한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 가장 비효율적인 방법 


이건 가장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표랑 사진이랑 따로 움직이고 화질 또한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만약에 문서를 이런식으로 처리한다면 많이 불편하고 다른 사람들이 볼때 별로 안좋아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당연히 표를 처음에 만들어야겠죠. 



표를 만들었으면 거기안에다가 말 그대로 그림 삽입으로 표안에 그림을 넣는 방법입니다. 그림을 넣는 단축키는 ctrl+n+i 인데 그거 말고도 위에 배너를 보시면 쉽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림을 누르시고 원하는 그림을 표안에다가 크기에 맞춰서 삽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서 처리 속도도 느려지고 표랑 그림이랑 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문서 수정시에도 굉장히 힘듭니다. 이건 제가 비추하는 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할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2. 일반적인 방법 

많은 사람들이 쓰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표를 만들고 나서 블록지정을 합니다. F5를 통해서 블록지정이 가능한데 이러한 형태의 그림이 됩니다. 



여기서 이제 L이나 B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보통 B버튼을 누르는 편입니다. 배경 background를 생각하면서 b를 눌렀습니다. 맨 처음에는 근데 l을 써도 가능한 부분이니 두개 다 쓰셔도 됩니다.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셀 테두리/배경에서 그림을 눌러주신다음에 그림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의 경로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프린트 할 때도 훨씬 선명하게 되고 그림과 표가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문서 작업 할때도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쓰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서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를 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한글 표안에 사진 넣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한글이라는게 알면 훨씬 더 빨라지고 수월해지는게 사실이니 많이 익숙해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