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1금융 맞나

일상생활 훈수 |2019. 5. 13. 23:06

카카오뱅크 1금융 맞나


카카오뱅크가 출범하자마자 마치 얼리버드 유저 마냥 저는 바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워낙 라이언을 좋아해서 라이언 카드를 신청했었죠. 그리고 카카오뱅크는 출금이나 입금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해서 이용했습니다. 근데 이렇게 쓰다보니깐 혹시나 망할 경우에 내가 보장받을 수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든게 카카오뱅크 1금융 맞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금융권이라면 카카오뱅크가 망하더라도 5천만원의 금액을 보호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결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둘다 1금융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아직도 쓸만한가?

가장 좋은 이점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입출금할때 수수료가 안붙는다는 점이었는데 현재 인터넷 전문 은행인 만큼 아직까지도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지금 현재는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4 를 운영하고 있는데 할인 혜택들이 꾀 많이 늘었습니다. 



휴대전화 요금 자동결제 5천원 캐시백이나 학원비 15만원 이상 결제시 만원 캐시백 팻샵에서 7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도 생겼습니다. 제가 펫을 안키워서.. 펫샵에서 얼마나 쓰는지 모르겠지만 7만원을 쓴다는게 되게 거금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카카오뱅크 카드가 너무 귀여워서 썼던 카카오뱅크 인데 아직까지도 나름 잘쓰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카카오뱅크 1금융 이라는 것은 저에게 굉장히 희소식이네요. 아직은 신용카드를 쓰지 않아서 이렇게 쓰지만 나중에 신용카드 1개쯤 만들어야 될때가 오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수수료 없이 돈을 뽑는 정도로만 쓰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