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다씹 뜻 뭔말이야

일상생활 훈수 |2020. 8. 15. 00:02

네다씹 뜻 뭔말이야 



저는 트위치 방송을 자주 봅니다. 롤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롤 스트리머들의 방송을 많이 봅니다. 대전 출신이라 그런지 괴물쥐 방송을 많이 보는데 제가 보다가 이게 무슨 말이지 하는 말이 있었습니다. 네다씹이라는 말인데, 오늘은 그 말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의 네다씹 영상

이 영상이 아니라 괴물쥐 님이 메이플 하면서 애니메이션 이야기를 하는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이 첨부가 안돼서 그래도 그나마 비슷한 흐름의 영상을 올려두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본 사람은 절대로 없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애니메이션을 여러개 보다가 보면 애니메이션의 늪에 빠져들게 되고, 저절로 오타쿠의 늪에 빠질 수도 있게 됩니다. 



네다씹 뜻 

네다씹은 쉽게 말해서 네 다음 씹덕~! 이라는 뜻입니다. 네 다음 환자 들어오세요~ 라고 하는 병원에서 쓰는 말에서 유래 한 말입니다. 딱 말만 들으면 알겠지만 굉장히 무시하는 듯한 말입니다. 응 아니야~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텐데 그것과 같은 어감으로 쓰는 말입니다. 이제 상황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제가 좋아하는 소라의 날개 애니메이션의 한장면을 가지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사는 제가 지어낸 것이니깐 오해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런 식으로 오타쿠를 놀리는 듯한 어투로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커뮤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이나 오덕스러운 말만 나오면 바로 ㄴㄷㅆ 이 3글자를 치는 것이 유행이 돼서, 제가 보는 스트리머들 또한 애니메이션 이야기만 채팅창에 나오면 네다씹이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네다씹 유래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네다씹의 유래는 아마 병원에서 네 다음 환자분 들어오세요~ 에서 유래 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응~ 아니야~ 를 접목해서 응~ 네다씹~ 이런식으로 굉장히 기분나쁘게 쓰이게 되었습니다. 이게 기분 나쁜 이유가 한국에서는 된소리가 들어가면 굉장히 억양이 세고 기분나쁘게 들리기 때문도 한몫하는 것으로 느껴진다. 사실 네다씹 뜻이 그렇게 좋은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서로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별로 쓰지 않는 것을 지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도 이렇게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