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절 뜻 유래는 어디서

일상생활 훈수 |2020. 8. 18. 01:10

그랜절 뜻 유래는 어디서



인터넷 방송을 보다가 보면 그랜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물구나무를 서면서 절을 하는 형태를 가르키는데, 트위치에서는 짬타수아라는 스트리머 분이 전파를 많이 시켰고, 아프리카 tv에서는 철구가 방송에서 많이 하는 자세입니다. 큰 잘못을 했을때 그랜절을 하곤 하죠. 



최근 방송에서 그랜절이 쓰인 경우

최근에 수많은 유튜버들이 뒷광고 논란으로 힘들어할 때, 아프리카 대통령인 철구는 따로 저격을 받지도 않았고, 다른 시청자들도 철구는 그럴 수 도 있지. 라는 전혀 없는 기대감으로 인하여 자진해서 뒷광고에 관해 철구가 그랜절을 하는 모습을 최근 유튜브 영상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 영상은 바로 하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그랜절은 리액션으로 자주 쓰이기도 하고, 아니면 인터넷 방송인이 잘못을 했을 경우 절보다도 어려운 자세로 물구나무를 서서 반성하는 자세를 뜻합니다. 



그랜절의 유래는?

솔직히 저도 그랜절의 유래가 이제 인터넷 방송으로 부터 흘러나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전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는 김규삼님의 웹툰인 쌉니다 천리마 마트에서 나온 것이 그랜절이며, 절중에 최고봉이라는 뜻에서 상대방을 극 존중하기 위해서 가장 큰 절의 위력을 지닌다는 전설의 절입니다. 그래서 Grand + 절 = 웅장하고 장대한 절이라는 뜻입니다.



실제 원작 웹툰에서 처음 그랜절이 나왔을떄입니다. 


 

그리고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에서도 그랜절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보통 벽을 의지하고 그랜절을 하는데, 드라마에서는 아무런 지지없이 그랜절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스턴트를 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닐 수도 있구요. 보통 일본에서는 사죄의 의미라고 하여 무릎을 꿇는 행위를 도게자 라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더 멋있게... 그랜절이라는 새로운 자세가 나와서 훠씬 더 사죄의 의미를 잘 나타내준다고 봅니다. 얼핏 들으면 무언가 차를 생각나게 하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처음 들었을 때는 전혀 무슨 뜻인지 짐작도 못했던 그랜절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