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잇 뜻

일상생활 훈수 |2020. 8. 28. 01:25

따잇 뜻



아프리카 TV를 보시다 보면 요즘 서열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BJ들 사이에서는 서열 같은게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이 드는데 보라(=보이는 라디오) BJ들 같은 경우에는 시청자를 엄청나게 생각하게 됩니다. 철구형2 통칭 철구가 아프리카 판에서 대통령이라고 불리는데 방송을 켰다하면 어그로를 잘 끌어서 5만에서 10만명 정도의 시청자들을 유입시킵니다. 그런데 이러한 BJ 철구도 항상 시청자 수 1등을 찍을 수가 없는데 1등에서 순위가 내려올때 따잇 당했다는 말을 하게 됩니다. 



따잇 뜻

이런 정황을 봤을때 따잇의 뜻이 무엇인지 충분히 알아들으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따잇 뜻의 유래는 그렇게 좋은 의도는 아니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비밀댓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따잇이라는 것은 인터넷 방송 갤러리 통칭 인방갤에서 자주 나오는 말로, 시청자 수가 뒤집힐 경우에 바로 따잇 따잇 따잇 하면서 글이 도배 되기 도 합니다. 



실제 오늘 방송에서 철구가 따잇 프레임을 이겨내기 위해서 시청자들을 나가라고 했는데요. 그 후에 인터넷 방송 갤러리에 따잇이라는 검색을 했을때 나오는 글들입니다. 확실히  BJ들도 고충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다른 BJ라면 상관없겠지만 대통령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는 철구라면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누가 따잇 당하게 하는가

사실 철구BJ가 아프리카 대통령인건 사실이지만 보이는 라디오 통칭 보라 판에서는 누가 먼저 어그로를 끌고, 시청자 수를 흡수하는가 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송이 아무리 재밌어도 시청자 수가 잘 안나오면 그 날 보라 방송은 망했다고 들 합니다. 철구BJ가 얼마나 따잇에 대한 공포가 있나를 알 수 있는 부분이 감스트가 크루 방송을 할 때마다 철구 봉준 기뉴다 철봉기를 뭉쳐서 어떻게든 1위 자리를 지키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영상인 철봉기 대전도 감스트 크루가 두번째로 만난 컨텐츠를 진행할 당시에 해서 아프리카 대통령의 입지를 보여주는 방송을 보여줬습니다. 이만큼 1인자라는 위치는 항상 뒤에서 누군가가 쫓아오기 때문에 좋기만 한건 아닌거 같습니다. 예전에 유재석의 삶을 살 것이냐 아니면 편하게 박명수의 삶을 살 것이냐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무도에서 본 적있는데 그 당시에는 저도 유재석의 삶을 사는게 당연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5년? 정도 지났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편한 박명수의 삶이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만큼 따잇에 대해서 공포를 느끼는 BJ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따잇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괜히 BJ들 스트레스 주지 않도록 이 따잇 이라는 말이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