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사미라 출시일 히든미션은

일상생활 훈수 |2020. 9. 22. 10:14

롤 사미라 출시일 히든미션은 

롤은 업데이트가 빠르고, 새로운 캐릭터들이 1년에 3~4 캐릭터씩은 나오기 때문에 갓겜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역시도 롤을 굉장히 재밌게 하고 있고, 원딜유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캐릭터는 사미라로 원딜캐릭터입니다. 사미라는 바로 오늘 9월 22일 출시했습니다. 



사미라 기본 능력치 

사미라의 경우에는 공격 사거리 마다 평타 모션이 바뀌는 챔피언입니다. 쓰레쉬나 케일같은 경우가 이런 경우죠. 원거리에서는 총을 쏘고 근거리에서는 칼로 베는 캐릭터입니다. 물론 모든 평타가 원거리 판정으로 정복자 1스텍씩 쌓이고 근거리에서도 루난이 적용됩니다. 칼로 베이는 거 같긴 하지만요. 



기본 능력치는 이렇게 되어있는데, 다른 캐릭터랑 비교를 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이즈리얼의 스택을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교를 해보면 알겠지만 사미라의 경우 기본적인 체력이 굉장히 높습니다. 원딜 중에서 이정도로 높은 체력을 찾기 힘들정도입니다. 비록 다른 능력치는 그렇게 좋지 않은 편이긴 합니다. 



사미라 기본 스킬 

사미라의 스킬은 패시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는 무모한 충동으로 효과가 3개나 됩니다. 그만큼 변수가 많은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첫번째로는 사미라의 특수 스택인 스타일 등급과 이속 증가 효과입니다. S등급 기준 21퍼센트나 되기에 카이팅 및 상대방을 따라가는 것에 용이합니다. 두번째로는 근접 공격에 의한 추가 효과로 앞서 이야기 한거 처럼 근접의 공격은 칼로 베는데 이때 적의 잃은 체력에 따라서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평타 뿐만아니라 Q,W,E에서 모두 적용됩니다. 세번째로는 기절이나 속박같이 이동이 안되는 효과에 걸린 적을 때릴 시 사거리가 부족하더라도 슬라이딩을 하여 기본 공격사거리 만큼 돌진해서 공중에 띄우고 공격하는 형태입니다. 사미라는 패시브부터 굉장히 복잡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유저에 손을 많이 타는 챔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스킬같은 경우에는 기본 원딜들과 비슷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큐스킬 같은 경우에는 총을 쏴서 물리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의 큐와 비슷합니다. 가까이 있는 적같은 경우에는 칼로 벱니다. 


W스킬은 1초 동안 주변에 검을 휘두르면서 적들을 2번 공격하고 적의 투사체를 모두 파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E스킬 같은 경우에는 원딜에게 반드시 필요한 돌진기 입니다. 이 스킬이 좋은 이유는 어시나 킬을 먹을시 쿨감이 없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 같은 경우에는 S등급일때만 발동한다는 좀 어려운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카타리나 궁처럼 권총을 난사합니다. 마치 던파에서 쌍권총난사 같은 스킬입니다. 




사미라 아이템 

사미라의 경우 AD계수를 기반으로 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다른 여타 원딜러 처럼 아이템을 가시면 됩니다. 무대라던지, 유령무희, 피바라기, 가엔 같은 AD계수 원딜들의 필수아이템을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메타는 아직 알아본바 없기에 말씀드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사미라 히든미션 

히든미션관련해서는 잘 정리해놓으신 영상이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시면 궁금증이 잘 해결되실 것입니다. 



롤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최애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캐도 자주 나오고 버그가 발생되면 바로 바꿔주기도 하고요. 하지만 아쉽게도 롤토체스가 나온 이후에 클라렉은 아직까지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무한 팅김현상이 발생한다면 2020/09/19 - [일상생활 훈수 ] - 롤 무한팅김 해결방법 이 글을 봐주시면 해결 가능하실 것 입니다. 코로나로 힘든 와중이지만 방구석에서 게임하는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에 모두들 신챔프인 롤 사미라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