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en m2e+p2e 오늘 오픈하나?

메타버스 훈수|2022. 6. 7. 13:52

제가 갑작스럽게 알게 된 m2e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바로 솔라나 프로젝트인 walken 이라는 프로젝트인데 오픈 베타가 끝나고 오늘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해서 급하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walken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정리가 너어무 없어서.. 영어로 된 유튜브를 보고 정보를 조금 얻어왔습니다. 그 말은 즉슨.. 지금 하는 것이 꿀통이다. 찍먹을 반드시 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아까도 말씀 드린 것처럼 솔라나 기반의 프로젝트이며 대문짝만하게 써있네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연결하여 게임하고 토큰을 얻자. 이런 것이 슬로건인것 같습니다. 현재 제대로 가동되고 있는 m2e 프로젝트는 스테픈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 스테픈이 요즘 조금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투자를 조금.. 크게 했는데 마음이 아픕니다. 그렇지만 아직 프로젝트가 망한게 아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멘징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walken이 stepn가 다른게 무엇인가를 중점적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짜로 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워큰은 다른 m2e 프로젝트와는 조금 다르게 NFT가 없어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동화가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데 그 캐릭터를 처음에 준다고 합니다. 

 

 

이 귀여운 캐릭터가 있는데 CATthlete 라는 이름의 캐릭터입니다. 공짜 캐릭터이다 보니 당연히 성능은.. 보장하기 어렵겠죠. 그렇기 때문에 찍먹을 해보려면 제 생각에는 솔라나를 조금 충전하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보면 레벨이 있고 Rank가 있는데 여기부분이 조금 차이가 보입니다. 캐릭터를 키우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2. 캐릭터를 키우는데 토큰이 든다. 

스테픈도 신발을 키우는데 토큰이 필요한 것이 맞습니다. 그렇다보니 그 토큰이 GST라는 것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워큰도 마찬가지 입니다. 캐릭터를 키우는데 토큰이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잼입니다. 그런데 잼은 GST랑은 다르게 게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걸어서 토큰을 모으고 그 토큰으로 캐릭터를 키워야 합니다. 결국에 돈만 발라서는 토큰을 많이 얻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엥 그러면 캐릭터를 키워서 어디다쓰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여기서 해답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경쟁시스템입니다. 이것이 다른 m2e와는 다른 p2e적이 요소가 가미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아쉬운게 경쟁에서 컨트롤을 따로 요하지 않고 그냥 스텟만 보고 경쟁을 하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이 조금 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경쟁을 해서 토큰을 얻는다. 

스테픈은 아직까지도 GMT라고 하는 거버넌스 토큰을 채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스왑이나 거래소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한데 워큰은 조금 다릅니다. 잼이라고 하는 것을 걸어서 얻고 그 잼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킨 다음에 경쟁을 통해서 워큰 토큰을 얻습니다. 그러면 그 토큰으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게임을 안해봐서 모르는데 천걸음당 1젬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음.. 하루에 만걸음을 걸어도 10젬 밖에 얻지 못합니다. 굉장히 빡센 시스템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4.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다. 

모든 NFT 시스템이 브리딩 시스템이 있듯이 워큰도 브리딩 시스템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는 따로 나온 것이 없어보이긴 합니다. 우선 저는 찍먹을 하기 위해서 오늘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100만원 정도 솔라나를 입금해볼 예정입니다. 어제 솔라나가 급등하길래.. 이정도면 괜찮겠지? 하고 5만 3천원 선에서 매수를 했는데 벌써 -6프로네요 ㅎㅎㅎㅎ 하 진짜 크립토 어렵네요. 

 

 

아직까지는 따로 어플이 나오지 않았지만 어플이 나오면 바로 실시해볼 예정이고, 저 솔라나로 무엇을 살 수 있는지.. 한번 경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캐릭터를 사야 할지 아니면 옷이나 바지 같은 장비류를 사야 할지 잘 모르겠는데 분석을 해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워큰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또 영어 유튜브를 좀 보도록 해야겠네요. 하.. 영어 좀 해놓을걸.. 아무튼 오늘은 오늘 출시하는 m2e 워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꼭 남겨주시고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