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에 해당하는 글 1

레게노 뜻 엔젤님이 시작했지

일상생활 훈수 |2020. 2. 26. 01:54

 

레게노 뜻 엔젤님이 시작했지 

 

트위치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알겠죠. 레게노 라는 말이 가끔씩 보이는 것을 인터넷 방송에서 나온 용어들을 통해서 유행이 되는 말들이 가끔씩 있습니다. 철빡이가 아니어도 앙 기모띠 같은 단어들은 알듯이 말이죠. 오늘은 가끔씩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던 레게노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레게노라는 뜻을 설명하기 전에 킹존 드뤠에엥곤 x 로 유명하신 아나운서분이 있죠. 제가 자주 보는 loudg에 나오는 아나운서분인데 아시는 분들은 아는 스트리머 우왁굳님의 아내분이신 김수현 아나운서!! 방송에서는 엔젤님이라는 귀여운 캐릭터로 목소리만 가끔씩 출연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실물은 우왁굳님과는 다르게 자주 방송에서 보이시기 때문에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우왁굳님 방송을 보시면 알겠지만 가끔씩 엔젤님이 같이 나오는데 그때도 엔젤님이 대리방송을 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legend라는 단어를 보고 어..? 왜 레전드인데 O가 빠져있어? 라고 의문을 가지시더니 LEGENO 레전도 레전도 이런식으로 불리어서 D가 아니라 O가 들어가는 줄 착각하셨다며 거기서 이제 레전도가 아닌 그대로 읽는 발음인 레게노가 되어버립니다. 

 

 

레게노 뜻? 

 

결국 종합해보자면 레게노라는 것은 레전드라는 뜻입니다. 와 레전드다. 라는 말을 많이 하듯이 방송에서도 레전드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떄 레게노 레게노 라는 말을 이때 부터 쓰게 된 것입니다. 조금은 헷갈릴 수도 있지만 이제부터 레게노 라는 말을 들으신다면 LEGENO에서 파생된 말이기 때문에 레게노가 레전드다. 라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인터넷에서도 신조어들이 많이 파생되고 있습니다. 점점 가면 갈수록 알기 어려운 말들이 많아지는데 그때마다 계속해서 알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0CV-yepv8Y&t=80s

 

끝으로 우왁굳님 유튜브 방송을 올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훨씬 더 쉽게 레게노의 유래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