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9에 해당하는 글 1

쉽팜(sheep farm) 결국에 천만원 질러버렸다.

메타버스 훈수|2022. 4. 29. 10:02

안녕하세요. 메타버스 훈수입니다. 오늘도 쉽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쉽팜을 지난주에 알게 되었고, 럭키박스 시즌3 민팅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비공식 카톡방 및 디스코드에 있다보면서 쉽팜에 대해 믿음이 많이 생겼고, 결국에 어느정도 금액을 더 넣게 되었습니다. 천만원 정도를 썼습니다. 제가 돈을 쓴 이유는 지금이 많이 저점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했고, 로드맵에 따라서 차근차근 진행된다면 지금의 roi는 훨씬 더 줄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양은 소모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자동땅은 소모품이라는 생각이 안들어서 roi가 더 짧아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천만원을 어떻게 썼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천만원 입금 >> 업비트 

여기부터가 살짝 난항입니다. 뽀모가 엄청나게 와서 업비트에 돈을 입금했는데, 24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입금 후 출금 금액에 한도가 있기 때문에 기다려야 합니다. 사실 기다리는 동안 에픽양의 가격이 많이 떨어지긴 했습니다. 저는 위믹스로 코인을 구매했습니다. 24시간 동안.. 1퍼센트 가까이 떨어져서 거의 10만원 손해를 봤다는.. 이상하게 월급에서 10만원 깎이는 건 진짜 너무 부들부들한데, 코인 1퍼센트 떨어지는 건 크게 감흥이 없습니다. 이게 사람 심리라고 하는데 예전에 돈과 관련된 책에서 봤습니다. 

 

2. 위믹스를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전송

여기부터 굉장히 힘듭니다. 사실 이더리움은 수수료가 너무 비싸서 보통 잘 쓰지 않지만 쉽팜은 클레이튼 계열의 NFT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현재는 클레이튼을 써야 합니다. 그러면 업비트의 트레블룰에 걸려서 굉장히 화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제가 몇번 검색하고 검색한 결과 위믹스를 메타마스크로 보내서 스왑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안전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위믹스로 진행했습니다. 트레블룰로 인해서 100만원 이상 보내는 게 절차가 까다로워졌지만 개인메타마스크 지갑으로 보내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전송했고 클레이스왑을 메타마스크에 연결하여 위믹스를 클레이로 바로 스왑했습니다. 근데 주의점이 클레이 스왑이 불편한게.. 클레이가 일정양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클레이를 조금이라도 남겨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메타마스크에서 카이카스 지갑으로 클레이 전송

다음으로는 제가 예상치못한 변수가 나타났습니다. 팔라라고 하는 NFT마켓에서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 팔라는 메타마스크 지갑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와.. 여기서 사알짝 멘붕이 왔지만 다행히도 수수료가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메타마스크에 있는 클레이를 카이카스 지갑으로 바로 전송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팔라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4. 땅 + 양 5마리 구매 

원래 있는 5땅에 양 5마리를 넣어도 괜찮지만 그렇게 하면 처음 천만원을 투자했을때 roi를 계산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아예 초기 투자자라고 생각하고 5땅 + 양 5마리를 천만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들을 살펴보면 

 

 

에픽양 3마리 + 김계란양 + 해적양을 업어왔습니다. 아직 콤보리스트가 1까지 밖에 나와있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콤보가 나오고 나면 양 가격이 또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을 해서 지금 샀습니다. 이 5마리와 데코 + 5땅을 합쳐서 950만원 정도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데코로 인해서 콤보도 확실하게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지금 적용받는 콤보는 40퍼센트에 가깝습니다. 그렇다면 초기 투자자가 천만원을 투자했을때 roi를 한번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쉽팜 천만원 투자 시 roi는? 

제가 에픽양을 업어온 이유는 바로 먹잇값 때문에 그렇습니다. 사실 마드 채굴양만 보면 roi가 그렇게 높지 않은데 먹잇값을 생각하면.. 진짜 무시 못합니다. 그래서 에픽양을 업어 왔고, 레어 + 일반 양을 가지고 온 이유는 바로 콤보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계산을 해보면 양 1마리당 들어가는 하루 먹잇값은 0.15마드 정도 됩니다. 5마리 이니깐 0.75마드가 들어갑니다. 그렇다면 채굴양은? 사실 에픽양의 채굴양을 잘 모르겠지만 한마리당 2마드 정도 채굴한다고 보고 6마드 레어양 1마드 그리고 김계란양도 0.4마드 정도 계산해보면 7.4마드 정도 벌 수 있습니다. 거기에 0.75마드를 빼면 하루에 마드 값을 3천원이라고 한다면 현재 시세 기준 2만원 정도 벌 수 있는 돈입니다. 그렇다면 한달에 60만원 정도 벌 수 있고, 콤보효과로 40퍼센트 채굴양이 증대한다면 84만원 정도 벌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roi는 1년정도.. 되겠네요. 이것만 보면.. 와 미친 p2e게임인데 roi가 1년 걸린다고?? 미친거 아니야?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쉽팜은 짧고 굵게 가는 p2e가 아니라 가늘고 길게 가는 p2e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시스템이 남아있고 채굴보다.. pvp가 주된 컨텐츠라고 하니 우선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루 채굴양 또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은 천천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쉽팜을 사랑하는 훈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