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6에 해당하는 글 1

롤체 모바일 팅김 해결 가능하네

일상생활 훈수|2022. 7. 16. 22:57

롤체를 시즌3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시즌3 때 시작한 이유는 그때 당시 모바일이 출시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로도 이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라는 생각에서 롤체 모바일을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딱이에 불과하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즐기고 있습니다. 시즌7에 와서 사실 흥미를 조금 잃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나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롤체 모바일 팅김 현상 

그런데 요즘 들어서 자꾸 롤체를 하면 팅기는 현상이 발생해서 계속해서 어떻게 하면 안팅기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자료를 찾아보다가 좋은 방법이 몇 가지가 있어서 소개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모바일 기기 다시 시작.. 혹은 게임 종료 후 시작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기기를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이 없을 것입니다. 보통 게임을 RAM에서 없앤 다음에 다시 게임을 재시작할텐데 그것이 아니라 아예 기기를 다시 껐다가 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게 의외로 직방이었습니다. 바로 해결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재발하기도 했지만요.. 

 

 

2. 롤체 모바일 자체 문제

두번째인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롤체 모바일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이런 경험이 많았습니다. 라이엇은 10년 이상 롤의 최적화를 한 게임 회사는 맞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을 함께 만들다 보니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즌 3가 처음 모바일 + 온라인에서 연동이 되었을 때는 롤 클라가 먹통인 경우가 정말 많았는데 요즘은 그래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런 것처럼 내 핸드폰이 아니라 라이엇 문제구나..라고 생각하고 업데이트 당일날 혹은 그다음 날까지는 롤체 모바일을 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도 오히려 스트레스 안 받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라이엇이 대단한 게 피드백은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3. 앱 재설치.. 

마지막입니다. 이건 정말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안쓰는 방법이긴 한데 어플을 지웠다가 재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설치가 정말 최후의 보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롤체 모바일은 생각보다 용량도 커서 지웠다가 다시 깔고 업데이트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튕김 현상이 있다고 해서 재설치를 하는 것은 랭겜 한판을 버리는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정말 마지막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정리

솔직히 이야기하면 롤체는 롤에서 걸릴 것 같은 정신병 같은 느낌을 지워주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팅김 현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더 받는다면.. 당연히 안 되겠죠. 그래서 저는 모바일로는 보통 일반 겜만 합니다. 일반 겜을 하면 스트레스도 안 받고 튕기더라도 아..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모바일은 배치 보는 것과 리롤이 어려워서 진정한 실력을 드러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롤체 모바일은 순전히! 킬링타임용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많이 튕기더라도 스트레스를 안 받으실 것입니다! ^^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한 주도 좋은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