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ltare에 대해 요즘 드는 생각

메타버스 훈수|2022. 8. 22. 14:04

syltare가 오픈 한지 좀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서 저도 syltare를 한창 즐기다가 지금은 안하고 있습니다. 제 기억에 8월 중순? 쯤 부터 오픈을 한 것 같은데 노말모드가 오픈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서 저도 재밌게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재밌게 한 이유는 2가지 입니다. 

 

syltare를 재밌게 한 이유

1. NFT 홀더가 아니라서 

2. P2E이 정말로 가능해서 

이렇게 두가지 이유였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우선 저는 NFT 홀더가 아니었습니다. 예전에 친구가 NFT판에 빨리 들어와라! 하면서 실타래라는게 있는데 자기가 7장 민팅에 성공했고 그 중에 2장이 레전더리카드가 나와서 억소리가 나게 돈을 벌었다. 라고 자랑을 하길래. 그거 빨리 팔아 인마 어차피 떨어질게 뻔한데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콧방귀를 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투자한 쉽팜은.. 내일 결과가 나오겠죠..? 아무튼! 실타래를 따로 투자 안했기 때문에 저는 즐겁게 게임을 했습니다. 보통 홀더들의 불만은 왜 스테이킹을 해서 보상을 이것밖에 못받냐? 혹은 ROI가 왜 이렇게 기냐?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무료로 플레이를 하다보니 그런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정말로 p2e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무료로 플레이를 하는데도 아이디를 다작해서 10만원 버는게 우스웠습니다. 랭크를 올리면 보상을 주는데 그게 생각보다 쏠쏠해서 그걸로 현금화를 많이 했습니다. 고팍스로 syl토큰을 보내서 현금화를 진행했습니다. 근데 제가 요즘은 syltare를 따로 하진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오늘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syltare를 하지 않는 이유(요즘 드는 생각) 

 

1. 서버가 너무 불안정하다. 

요즘들어 sit&go 서버가 너무 불안정합니다. 보통 싯앤고로 현금화를 하는데 이게 모 아니면 도 라서 한번 지면 바로 돈을 잃는 구조인데 3판하면 1판 이상은 꼭 서버가 튕겨서 제 돈이 날라갑니다. 물론 리포트에 남기면 되지만 이걸 다시 지급받는 것도 한세월이라서 여기서 오는 스트레스가 엄청 납니다. 그래서 지금은 syltare 측에서 목요일까지 서버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그 이후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2. 홀더들의 불만이 너무 많다. 

느프트 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커뮤니티입니다. 그런데 카톡방이 폐쇄되고 홀더들이 불만만 계속 토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퍼드처럼 이두희 대표님의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면서 홀더들도 불안해하고 NFT가격도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여서 저는 따로 손해볼게 없지만 그냥 뭔가 디코만 들어가면 짜증이 나서 커뮤니티도 따로 들어가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NFT를 살 생각은 더더욱 없어졌습니다. 물론 이럴때 사야 하는게 맞는가? 싶다가도 NFT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목요일날 서버가 다시 열리는 것을 보고 결정할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잃을게 없고 다른 홀더분들이 너가 뭔데 이렇게 글을 쓰냐 라고 할 수도 있지만 NFT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잠정적으로 NFT를 보유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노말 모드 오픈 첫날에 저도 진짜 구매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같은 뉴비 분들도 비슷하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들 1syl = 1반포자이를 외치던 그때 커뮤니티가 그립긴 합니다. 실타래가 잘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오늘도 물러나겠습니다. 내일은 쉽팜 쉽레이싱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벨리곰 NFT 모의 민팅 후기 및 최종 혜택

카테고리 없음|2022. 8. 12. 01:48

예전에 벨리곰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많은 NFT 투자자들이 이 벨리곰 NFT 민팅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롯데에서! 하는 NFT이기 때문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알 수 없었던 정보들을 오늘 포스팅에서 담았으니, 주의 깊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벨리곰 NFT 모의 민팅

 

오늘은 벨리곰 NFT 모의 민팅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원래 사전에는 0~19번의 해당하는 NFT를 소지한 사람들에게만 확정화리 혜택을 준다고 해서 그냥 한번 경험이나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게 웬걸 갑자기 모의 민팅 한 시간 전에 다음과 같은 공지가 올라옵니다. 

확정화리 20명은 너무 적다..! 대신 벨리곰 생일인 8월10일에 맞춰서 0,8,1의 배열이 들어간 숫자도 확정화리를 준다고 해서 총 50명의 확정화리를 뿌린다고 했습니다. 확정화리가 없던 저는 이건 기회다! 생각이 들어서 오늘 20시에 모의 민팅을 실시하였고 굉장히 여유롭게 진행했습니다. 그렇지만.. 역시나.. 저는 이런 거는 운이 참 없습니다. 

 

 

호기롭게 1845.. ㅎㅎ 참 귀엽긴 하지만 실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경쟁화리로.. 벨리곰 민팅을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 민팅을 하면서 느낀 점은 블록 높이도 확실하고 새로고침 하지 말라고 했는데, 안 하면 민팅이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만으로 큰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벨리곰 NFT 새로 나온 혜택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2022.07.27 - [메타버스 훈수] - 벨리곰 NFT 기능이 뭐길래

 

벨리곰 NFT 기능이 뭐길래

오랜만에 핫한 NFT 소개로 찾아온 훈수입니다. 오늘은 벨리곰 NFT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잠깐 반등을 했던 코인 시장을 뒤로 아직까지 NFT 시장은 얼어붙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m2e

hunslog.tistory.com

 

혜택과 관련된 부분이 조금 애매했는데 이번에 정확하게 공지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리를 질렀지만 의외로 아쉬운 부분도 많아서 한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참조하면 벨리곰 NFT에는 등급이 총 6가지가 존재합니다. 프렌드, 서프라이즈, 슈퍼, 메가, 홀릭 , 벨리 등급이 존재합니다. 이 등급에 따라서 공통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과 등급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한번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공통적인 혜택

우선 등급과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롯데 월드를 통째로 빌려 홀더만을 위한 프라이빗 파티 (동반인 입장가능) 

2. 더 샌드박스 x 벨리곰 복셀 형태의 벨리곰 NFT ad

3. 실물 피규어 (대신 NFT 5개 이상 보유 홀더) 

4. 벨리곰 무적 할인권 

5. 벨리곰이 등장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줄 서지 않고 벨리를 만날 수 있는 벨리 패스 시즌별 제공 

6. 벨리 홀더들만 들어갈 수 있는 비밀 라이브 쇼핑 입장권 

이렇게 6가지가 우선적으로 발표되었으며, 7번째는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들만 봐도 오.. 혜택이 많은데?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등급별 혜택을 보면 더 놀라실 것 같습니다. 

 

등급별 혜택

1. 프렌즈벨리십

롯데 시네마 관람권 (2매/시즌 내 1회) ,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프렌즈 할인권 

2. 서프라이즈 벨리십 

롯데 시네마 관람권(2매/시즌 내 2회),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서프라이즈 할인권 

3. 슈퍼벨리십 

롯데 시네마 관람권(2매/시즌 내 3회),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슈퍼 할인권 

4. 메가 벨리십 

샤롯데 패키지(2매/시즌 내 3회),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메가 할인권 

5. 홀릭 벨리십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 어트렉션 패스권(시즌 내 2회), 샤롯데 패키지(2매/시즌 내 4회),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홀릭 할인권 

6. 벨리 벨리십 

롯데 시그니엘 플래티넘 패키지(프리미어, 시티뷰 시닉베스 룸, 라운지 2인, 조식 2인 발렛 1회, 수영장, 피트니스 이용권 패키지, 시즌 내 2회),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 어트렉션 패스권(시즌 내 2회), 샤롯데 패키지(2매/시즌 내 4회), 홀더 전용 라이브 커머스 벨리 할인권 

 

당연히 공통적인 혜택은 모든 NFT 홀더들이 누릴 수 있습니다. 와... 메가까지는 그렇다 쳐도 홀릭부터 갑자기 이상해집니다. 어질어질합니다. 특히 벨리는.. 저 같은 흙수저는 해볼 수 없는 그런 패키지가 주어지는데 대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아쉬운 점을 2가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벨리곰 NFT 아쉬운 점 

 

1. 시즌 기간이 너무 길다는 점. 

시즌 기간을 1년을 준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NFT판은 한 달도 기다리기가 어려운데 시즌 기간이 1년이라는 것은 이 NFT가격을 어떻게 보존시킬 것인지 참 어렵습니다. 물론 벨리곰 NFT는 토크노믹스도 적용이 되지 않고 멤버십처럼 커뮤니티를 활용한 NFT이지만 이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2. NFT 판매하게 되면 혜택은 어떻게 함? 

시즌 기간 내 1회 혹은 2회라는 것인데 만약에 양도를 하게 되면 NFT 보유자는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얼마나 혜택이 남았는지도 모른 체 거래가 될 수 있는데 이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어떻게든 저런 것들을 보완할 수 있는 보완책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민팅 일자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에 진행을 하며, 수요일과 목요일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현재 코인 시장도 반등장으로 시장의 활력이 돌고 있는데 이번 벨리곰 NFT 굉장히 큰 기대가 됩니다.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