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실패이유는 뭘까

일상생활 훈수|2018.05.11 08:41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실패이유는 뭘까


요즘들어 택시를 타면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이라는 것이 뜨게 됩니다. 현재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은 나오자마자 사람들에게 반감을 사면서 바로 없어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며 왜 사람들의 반감을 사면서 실패를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우선 카카오택시에서 일반호출을 할 경우는 추가적인 비용없이 호출이 가능해집니다. 이에 따라서 카카오택시는 플랫폼으로써 따로 추가적으로 받는 비용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택시는 그래도 이윤창출을 위해서 스마트호출이라는 명분하에 콜을 해도 잘 잡히지 않는 택시를 어떻게라도 잡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콜의 승낙전에는 목적지를 알려주지 않는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을 만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의외로 많은 반감을 샀고 4일만에 폐지되었습니다.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의 실패원인은?


본문의 제목으로도 나와있지만 실패원인은 우선 천원이라는 비용을 주고 이용할 만큼 효율적이지 않았습니다. 마치 천원이라도 더 내면 AI를 이용하여 바로 콜이 잡히고 이용이 가능할 것 처럼 광고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고, 일반 호출이랑 별반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그리고 카카오택시의 이미지와도 많이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카카오 라는 플랫폼은 사람들에게 굉장히 친숙하기도 하며, 좋은 이미지가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카카오택시를 통해서 고객과 기사님의 이득을 위해서 많든 것 처럼 사용하고 싶은 브랜드 이미지가 있지만 이번 스마트호출은 기업이라면 당연히 추구해야할 이윤 추구가 적나라하게 들어나있어서 반감이 더욱 더 나타납니다.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목적지를 가려서 호출의 효율과 AI를 접목한 시스템의 측면으로 콜을 부른건 너무 좋았지만 앞으로의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를 계속 해나간다면 카카오택시는 말그대로 국민 콜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발전을 위해서 좋은 시도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