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리적 갓심 뜻 점점 늙어가는 구나

일상생활 훈수 |2018.08.17 16:23

킹리적 갓심 뜻 점점 늙어가는 구나



올해 들어서 정말 많은 신조어들을 들은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신조어에 약해지는 게 진짜 확실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안 뒤쳐지려고 노력 많이 하는데, 굳이 알아야되나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네요. 오늘은 최근에 들은 말 중에서 가장 의아했던 킹리적 갓심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말에 대한 유래는 모르겠습니다. 이런 신조어가 나오는데 유래를 찾기가 어려워서 유래를 찾지는 못했지만 뜻을 이야기 하자면 바로 합리적 의심 과 동일한 뜻입니다. 합리적으로 의심하는 것을 킹리적 갓심이라고 합니다. 요즘 인터넷 상에서 많이 쓰고, 방송을 볼 떄 사람들이 댓글로도 많이 남기곤 하더라구요. 



학창시절로 예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갑자기 학급에 친구가 화장실을 갔습니다. 분명 화장실을 간 친구의 소요시간을 보았을 때 킹리적 갓심으로 쟤는 큰 용변을 보러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바로 합리적 의심 킹리적 갓심이라고 합니다. 가면 갈수록 참 어려운 말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유래가 만약 나쁜 뜻에서 온 것이라면 댓글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그런지 몰랐으니 바로 글을 삭제 하도록 해야죠. 아무튼 언젠가 한번 쯤 킹리적 갓심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다면 아 합리적 의심으로 의심하는 거 구나 라고 넘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간간히 신조어 뜻과 관련된 포스팅도 할 예정이니 종종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뜻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니면 제가 종종 와 이거 기발한데, 혹은 요즘 많이 쓰는데 잘 모를만한 신조어들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