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체 시즌4 조합 꿀덱 추천

카테고리 없음|2020. 9. 23. 00:37

롤체 시즌4 조합 꿀덱 추천

롤체가 나온지 일주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제가 해보고 느낀 꿀덱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 롤체에서 가장 중요한건 초반 빌드업입니다. 근데 이건 설명드리기가 어렵고, 지금 롤체 시즌4에서 중요한게 초반 선택 받은 자를 통해서 빌드업을 잘하고 빠르게 고코스트덱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롤체 시즌4 바뀐점 

저는 시즌3 유저로서 시즌4에서 바뀐점이라고 하면 고코스트 유닛들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4코스트 유닛들 중에서 쓸만한게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유닛들을 빠르게 바꾸는 조합들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3코스트인 아리가 굉장히 사기인데 아리를 쓰는 조합들이 사기입니다. 아리를 쓰는 조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4신비 4영혼, 4선봉 4신비가 있습니다. 


4신비 4영혼 

4선봉 4신비


이렇게 있습니다. 근데 덱들을 보면 신비술사가 들어가는데, 신비술사 자체가 높은 가격의 유닛 즉 고코스트 유닛들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2코스트 잔나, 3코스트 유미, 4코스트 카시오페아, 4코스트 쉔 , 5코스트 질리언 이렇게 5명입니다. 보면 4코스트 3명, 5코스트 1명이기 때문에 4신비를 맞추기가 좀 빡셉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쎈조합으로 빌드업을 해야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에 초반에 쎄면서 버틸 수 있는 것은 선택받은자를 토대로 붙는대로 가는게 가장 쎄고 편합니다. 이게 기본적인 아리를 쓰는 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롤체 시즌4 꿀덱 

이거 외에도 아리를 쓰는 덱이 2가지가 더 있는데 확실히 아리가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아리를 쓰는 덱들이 현재는 꿀덱입니다. 그것 외에도 4영혼 4그림자, 4선지자 4영혼 덱이 있습니다. 


4영혼 4그림자 


4영혼 4그림자같은 경우에는 제드를 원툴로 씁니다. 제드는 2코스트이기 때문에 빠르게 2성작을 해주고 가엔이랑 고연포가 핵심아이템입니다. 그것 외에 아이템으로는 AP템을 아리에게 몰아주거나 케인에게는 제드처럼 AD템을 주면 됩니다. 케인 같은 경우에는 피흡템이 없으면 빨강색 피흡템이 없으면 파랑색을 쓰면 됩니다. 케인을 찾지 못한다면 명사수나 사냥꾼 쪽으로 돌려도 됩니다. 8렙찍고 케인 찾을때까지 임시방편으로 쓰셔도 됩니다. 


4선지자 4신비 


4선지자 4신비 같은 경우에는 덱을 맞추면 굉장히 쎈데 거기 까지 가는데가 굉장히 힘듭니다. 초반 빌드업을 잘하시는 분들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코스트가 5마리나 되기 때문에 빠른 전환이 필요하며 탈론에게 피바라기, 가엔, 무대등 시즌3 샤코템 처럼 주면 되고, 아리는 마찬가지로 AP템을 주면 됩니다. 



현재의 롤토체스 시즌4

현재의 롤체 시즌4 같은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의 연구가 진행되는 중이여서 꿀덱 하나만 찾으면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유튜버들의 영상들을 찾아보는 것도 티어를 올리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롤체 같은 경우에는 낭만을 찾는다고 하죠.. 새로운 메타를 찾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주캐로는 검증된 덱을 쓰고 부캐로 낭만을 찾는것도 재밌게 게임을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