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가두리 언제까지일까

일상생활 훈수 |2019. 12. 1. 12:23

업비트에서 최근 이더리움이 해킹되어, 580억 규모의 이더리움이 분실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멘붕을 당하고 업비트까지.. 라는 말이 나오면서 정말 큰일 났구나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로인하여 업비트가 지갑을 닫게 되는데 그로 인해 발생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두리 라는 말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 가두리라고 하는 것은 가두리 양식장이라고 하죠. 수산동물을 살려 두는 곳으로 cage라는 말이 더 이해하기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결국 업비트 가두리 라는 것은 지갑이 막혔기 때문에 다른 암호화폐사이트로 부터 암호화폐를 가지고 올 수 없기 때문에 업비트 내에서만 거래가 되는 가두리를 의미 합니다. 



사람들이 가두리를 기대하는 이유는 바로 여러가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예시를 통해 가두리가 되면 여러가지 코인들이 펌핑을 하기 때문에 있습니다. 업비트 가두리가 시작되자마자 많은 엽전주들이 펌핑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다시 암호화폐 시장으로 뛰어들게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으며, 오늘도 현재 많은 엽전주들이 돌아가면서 펌핑을 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도 공지를 올렸지만, 글로벌 시세와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일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유의하기를 바란다고 했으니, 많은 투자자들도 유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언제 지갑이 다시 재개될지 모르니 좋은 타이밍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