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같이하는법 친구랑 같이해요

일상생활 훈수 |2020. 9. 4. 00:54

어몽어스 같이하는법 친구랑 같이해요



아프리카TV에서 한창 어몽어스가 유행일때 시간가는줄 모르고 밤새도록 본 적이 있습니다. 누가 처음 시작했는지 모르겠는데, bj들끼리 정치를 하면서 마피아를 잡는것을 재밌게 봤었습니다. 오늘은 어몽어스라는 게임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려드리고 같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라는 게임은?

제 생각에 아프리카 TV에서 가장 어몽어스를 잘 플레이하는 BJ는 꿀탱탱이라고 하는 롤 BJ라고 생각합니다. 말빨이 좋고, 생각외로 논리도 잘 맞아서 잘하는 BJ라고 생각합니다. 어몽어스라는 게임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서 가볍게 이 영상을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보고 오셨나요. 제가 생각하는 어몽어스 유튜브 영상중에 가장 짧고 재밌는 영상인거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어몽어스라는 게임에 대해서 이해가 좀 되시나요?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우선적으로 처음에 임포스터와 크루원이 나뉘어 집니다. 여기서 임포스터는 imposter 즉 남의 이름을 사칭하는 사기꾼이나 협잡꾼을 이야기 합니다. 마피아 역할로 크루원을 죽입니다. 크루원 같은 경우에는 특정맵에서 미션을 계속해서 달성하여 게이지를 채우면 크루원의 승리가 됩니다. 게임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세부적인 요소들이 많은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같이하는법

어몽어스 같은 경우에는 PC 및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으며, 같이 하는 법은 다음과 같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우선적으로 메뉴창에서 온라인을 눌러주세요. 



온라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방을 파는 방장이시라면 HOST를 눌러주세요. 




다음으로는 설정을 하셔야 하는데, 맵같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해보시고 재밌는 맵을 하시면 됩니다. 차근차근 해보시고, 미션이 지겹다 하시면 맵을 옮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포스터는 앞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마피아를 이야기 하는데 3~4명당 1명 정도 부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명이라면 3명 6명이라면 2명 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킬쿨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대부분 잘 못하시기 때문에 15~20초 정도가 좋고, 게임을 계속하시면서 사람들의 역량에 따라서 설정을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설정을 하고 나면 하단에 방코드가 나오는데 그걸 이제 친구가 PRIVATE에서 치고 들어오면 끝납니다.



인원이 부족해요.. ㅠ

솔직히 말해서 적어도 친구 5~6명은 있어야 원활하게 게임을 할 수 있는데 그게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앞에서도 봤지만 퍼블릭으로 들어가셔서 공방을 찾아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인기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몽어스를 해서 공방에서도 재밌게 게임을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요즘 갓겜이라고 불리는 어몽어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계속해서 어몽어스 시리즈를 포스팅 할 예정이니, 관심있으시면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