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체 시즌4 시너지 무엇이 바뀌었을까

일상생활 훈수 |2020. 9. 17. 01:16

롤체 시즌4 시너지 무엇이 바뀌었을까

롤토체스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시즌3로 시작해서 3.5가 되고 나서는 접었습니다. 무언가 새로움이 안느껴지고 점점 고인물들이 많아져서 티어 유지 하기가 힘들어서 박수칠 때 떠났습니다. 하지만 시즌4가 생기고 흥미가 생겨서 다시 돌아왔으며 아직까지 게임을 하진 못했지만 우선 이론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롤체 시즌4 시너지 

요약표를 먼저 보여드리고 천천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면 억 소리 밖에 안나옵니다. 솔직히 이제서야 진정한 롤토체스가 시작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원래는 직업 시너지 밖에 없었는데 계열시너지라는 것이 생겨버려서 엄청나게 변수가 많은거 같습니다. 실제로 해보지는 않았지만 간단하게 시너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시너지 

우선 직업시너지로는 결투가, 귀감, 그림자, 명사수, 사냥꾼, 선봉대, 신비술사, 싸움꾼, 암살자, 요술사, 조율자, 현혹술사, 황제가 있습니다. 시즌 3때 있었던 것은 싸움꾼, 선봉대, 신비술사이기때문에 이건 따로 설명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격투가 입니다. 격투가는 추가 이속을 얻으며 기본공격마다 공속이 증가하며 최대 8번까지 중첩된다고 합니다. 저번시즌 시공간과 비슷한 효과입니다. 결투가 챔피언으로는 야스오, 피오라, 잭스, 신짜오, 칼리스타, 리신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귀감입니다. 귀감은 전투시작시 귀감 챔피언에 경우 8초 동안 보호막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주변 챔피언 까지 적용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그렇게 좋은 특성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챔피언으로는 엘리스, 자르반, 케넨, 리븐, 아지르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림자 입니다. 그림자는 보면 알겠지만 적의 후방으로 가서 세번째 공격마다 투명 상태가 되고 기본공격으로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으로는 제드, 이블린, 케인이 있습니다. 4시너지를 만들기 그렇게 안어려워 보이기 때문에 4그림자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명사수입니다. 명사수는 기본 공격 및 스킬시 주변 적들에게 튕기며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마치 스태틱 처럼 튕기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챔피언으로는 니달리, 베인, 티모, 징크스, 진이 있습니다. 진은 전 시즌에도 4코스트 유닛이었는데 이번 시즌도 4코스트 유닛으로 출현했습니다. 



사냥꾼입니다. 사냥꾼은 몇 초 마다 모든 사냥꾼이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해서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를 가집니다. 아펠리오스, 킨드레드, 애쉬, 워윅이 있습니다. 고 코스트 유닛이 2개 들어가는 조합이여서 초반 빌드업이 굉장히 중요해 보이는 시너지 입니다. 



다음은 선봉대인데 전 시즌에도 있었기 때문에 설명은 생략하고 챔피언만 소개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선봉대로는 가렌, 오공, 쓰레쉬, 헤카림, 세주아니, 아트록스가 있습니다.



다음은 싸움꾼입니다. 마찬가지로 전 시즌에 있었기에 챔피언만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탐켄치, 마오카이, 바이, 사일러스, 누누, 워윅, 세트가 있습니다. 신비술사가 사진으로 빠졌는데 잔나, 유미, 쉔, 카시오페아, 질리언이 있습니다. 



다음은 암살자 입니다. 암살자도 그림자와 똑같이 적의 후방으로 도약하지만 추가적으로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을 획득하며,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후방 도약 시너지가 2개라니 굉장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암살자 유닛으로는 다이애나, 파이크, 아칼리, 카타리나, 탈론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요술사 입니다. 요술사 같은 경우에는 스킬을 2번 돌리고 주문력이 바뀌게 됩니다. 보게 되면 요술사가 많으면 많을수록 주문력이 커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총 7개의 유닛인데 9 요술사가 되야 엄청난 효율이 날 것 같습니다. 유닛으로는 트페, 나미, 룰루, 애니, 베이가, 아리, 릴리아가 있습니다. 



조율자는 말그대로 전투 시작시 전투의 흐름을 조율하는 역할입니다. 모든 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며 캐릭터로는 이렐, 쉔, 요네입니다. 



현혹술사입니다. 현혹술사는 스킬이 발동 될때 적의 공격력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4시너지가 되면 15초동안 공격력 감소이기 때문에 4시너지시 효율이 크겠지만 5코스트 유닛이 있어야 4시너지가 되니깐 러쉬 전략을 구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유닛으로는 리산드라, 럭스, 모르가나, 이즈리얼이 있습니다.



직업 시너지의 마지막인 황제입니다. 황제같은 경우에는 아지르인데 아지르의 롤에서 스킬과 똑같은 시너지로 모래병사를 2명 배치하여 황제가 죽으면 사라지는 효과를 가집니다. 황제는 아지르 한명인 시너지 입니다.



계열시너지 

계열시너지는 롤체 시즌4를 훨씬 재밌게 만들어주는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업시너지와 같이 이용해서 게임의 변수를 엄청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천천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직업 시너지를 하나씩 살펴봤는데 계열시너지에 경우에는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광신도, 나무정령, 닌자, 달빛, 대장군, 번뇌, 선지자, 신성, 영혼, 우두머리, 추방자, 행운, 황혼 시너지가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흥미있는 시너지가 바로 행운인데 게임을 재밌게 만들 것 같습니다. 꼭 가보고 싶습니다. 



유튜브에서 롤체 시즌4 에 관련한 유튜브 영상을 가져왔는데, 변화된 점들을 잘 설명해주어서 한번 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롤체를 한창할때 매일 봤던 마재님이신데 정리를 굉장히 잘해주셨습니다. 



롤체가 시즌 4로 오면서 롤체같은 경우에는 프리시즌이 따로 없이 계속해서 진행될 꺼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매번 변화하는 개발자분들이 참 머리가 아프시겠지만 게임을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재밌는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천상계 덱이나 1티어 덱같은 경우에는 아직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이라 금요일쯤 되면 대충 전반적으로 알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시너지가 너무 많아서 연구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입니다. 1티어 덱이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이만 롤체하러 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