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데부 웹툰 이걸 이제봤네

일상생활 훈수 |2020. 9. 16. 01:47

랑데부 웹툰 이걸 이제봤네



제가 다음 웹툰을 보기 시작한지는 얼마 안됫다가 말씀 드렸을 것입니다. 제가 보던 시절에 다음웹툰에 흥행에 일조한 작가님이 있었는데 바로 HUN작가님입니다. 몰랐는데 아직도 연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샴이라는 작품을 보고 팬이 됫었는데,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빵 터지신거 같습니다. 영화로 대박이나서 신기했습니다. 제가 재밌게 본 웹툰을 영화관에서 본게 아마 그때가 처음이었던 거 같습니다. 



제가 즐겨본 HUN작가님의 웹툰 

몰랐는데 HUN작가님은 꾸준히 연재활동을 하고 계셨던 것 같습니다. 제가 본 마지막 작품은 네이버에서 연재하던 소녀더와일즈라는 작품인데, 기억은 잘 안나지만 소녀들의 격투기 웹툰같은 거였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거기서 약간 소극적인 남자 주인공이 나왔던? 그런 기억이 납니다. 꽤 재밌고, 편수도 많아서 길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궁금하시면 한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랑데부 웹툰

그 뒤로 저는 HUN님의 작품을 못봤지만 영화로 제작도 된 해치지 않아도 있으며, 나빌레나 라는 웹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현재 연재중인 웹툰을 봤습니다. 바로 랑데부 웹툰인데요. 외계인 침공과 관련된 웹툰입니다. 지금은 시즌1이 끝난 상태인데 줄거리를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인공 강이연은 양아치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다가 옥상에서 떨어집니다. 6개월동안 식물인간처럼 됫는데 그 사이에 외계인들이 침공을 해서 세상이 완전 변해있습니다. 강이연은 운동도 잘하고 무도가로서 양아치들이 괴롭히는 왕따인 친구를 감싸줍니다. 그러다가 학교짱인 양성춘에게 찍히게 되고, 아무리 무도가라고 해도 수많은 양아치들에게 어쩔수없이 굴복당하게 됩니다. 




세상이 급변하게 되고 보통 외계인 침공이라고 한다면 외계인한테 세상이 굴복당해있어야 하는데 그렇지는 않고 휴전상태로 계속해서 사람들은 불안속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강이연은 6개월동안 누워있어서 아예 근육도 빠진상태고 대피소로 가게됩니다. 대피소에서 강이연은 싸움의 고수를 만나게 되고 수많은 성장 만화 처럼 강이연은 성장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도 수많은 시련이 있고, 외계인에 대한 여러가지 떡밥이 풀리면서 세계관이 더 확장하면서 시즌1이 끝나게 됩니다. 결제를 하지 않는 한 아직 시즌1이 끝나지는 안았지만 저는 결제를 해서 다 봤기 때문에 마지막 장면을 보고 약간 희열을 느꼈습니다. 솔직히 이야기 하면 저는 HUN작가님도 그림을 참 잘 그린다고 생각하고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 액션 웹툰으로써의 작화가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는 세계관을 넓히고 시즌1이 끝나서 시즌2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풀리지 않은 떡밥들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믿고 보는 HUN작가님의 작품이라서 좋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웹툰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