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의 결과 완결이 났네요

일상생활 훈수 |2020. 9. 21. 01:59

노력의 결과 완결이 났네요



네이버 무료 웹툰 노력의 결과라는 웹툰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웹툰을 아닐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메이저한 내용은 절대로 아니기 때문에 30화 만에 벌써 완결이 났습니다. 지난주에 미리보기상으로 완결이 났는데 저는 오늘 정주행을 다했습니다. 결말의 내용이 살짝 포함되어있습니다. 



노력의 결과라는 웹툰은?

제가 1화를 보자마자 반해서 매주 챙겨본 웹툰입니다. 그리고 쿠키를 구워서 봤습니다. 미리보기가 5개나 있어서 천원이나 질러서 본 웹툰이고 매주 200원씩 질러서 봤습니다. 솔직히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쿠키를 구웠다기 보다는 팬심으로 구웠습니다. 작가님한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됫으면 해서요. 등장인물은 심플하게 딱 4명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주인공부터입니다. 



주인공은 재경이 입니다. 재경이는 아빠의 강압으로 인해서 공부를 하는데 병적으로 공부를 합니다. 엄청난 강박에 의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공부만 합니다. 오로지 전교 1등 만이 재경이의 목표이며, 공부에서 성적을 얻지 못한다면 아버지가 회초리로 종아리를 엄청나게 때리는 폭력적인 아버지입니다. 그런 재경이 앞에 나온 권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김권이라는 친구는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사기캐릭터같은 느낌입니다. 보통 학교에서도 볼 수 있죠. 책만 읽고 있는데 전교 1등인 친구들이 있죠. 제 개인적으로 이런 친구들은 기반이 탄탄하기 때문에 공부를 잘한다고 봅니다. 토탈인텔리라는 말로 표현이 가능하죠. 재경이는 전교 1등이 너무 하고 싶은데 김권때문에 하지 못하는게 너무 억울해서 권이의 노트를 훔치려다가 걸리게 되고, 그 뒤로 권이는 재경이에게 관심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권이의 비밀은 하루 2시간씩 예습복습을 하는게 다였죠.. 저는 이게 거짓말일꺼라고 생각이 안듭니다. 꼭 이런 친구들이 있기 때문이죠. 워낙 스키마가 두꺼워서 조금만 공부해도 많은 내용을 알 수 있는.. 그런 친구요. 


 

한솔이는 권이가 힘들어할때마다 나타나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알고보면 큰 반전이 하나 있죠.. 그건 웹툰을 보시면서 차차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솔이 덕분에 이 웹툰을 더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반전은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아버지 얼굴이 계속 코난에 나오는 범인처럼 나오는데, 완전 싸이코패스처럼 나옵니다. 그러다가 처음으로 얼굴이 등장하자마자 많은 독자들이 경악을 금치못했습니다. 



너무 멀쩡하고 잘생기신 분이라서 그렇습니다. 작가님이 아마 의도한 장치시겠죠. 오히려 저런 멀쩡한 분들이 집에서는 자식들을 얼마나 잡을까..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참 무섭죠 세상이라는게 




네이버 무료 웹툰 노력의 결과 마지막화

노력의 결과는 솔직히 제가 이해하기 힘든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30화를 재밌게 봤는데 갑자기 31화 완결이라니 너무 뜬금없었습니다. 사람이라는게 어쩔 수 없이 해피엔딩을 기대할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제 눈을 의심할 만큼 마지막화는 너무 어둡고.. 새드엔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을 읽었는데 모든게 꿈이다.. 이런 느낌이어서 참 슬펐습니다. 그래서 오늘 에필로그가 올라오는 것만을 기다렸는데 안올라왔더라구요. 그래서 노력의 결과 작가님의 블로그를 들어가봤더니 후기는 한달뒤에나 나올 것 같습니다. 미리보기가 아닌 웹툰이 완결나야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참 아끼는 웹툰이었는데 벌써 완결나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작가님의 후기만을 기다리면서 다른 웹툰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말이 너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제가 재밌게 본 웹툰이기에 한번 쯤 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