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는 무엇일까?

메타버스 훈수|2022. 3. 23. 00:30

NFT란?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면서 저마다의 고유성 및 희소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현재는 영상, 그림, 음악 등을 복제 불가능한 콘텐츠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신종 디지털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들 들어는 봤을 것입니다. NFT! 근데 다들 투자를 하라고 하는데 투자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NFT 같은 경우에는 현재 이두희 씨가 진행하고 있는 메타 콩즈라고 하는 NFT가 대박이 났고, 그리고 그에 이어서 P2E게임인 실타래가 현재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메타콩즈

 

메타 콩즈 같은 경우에는 민팅 가격 대비 수백 배 오른 NFT이며, 이 NFT를 소지하게 되었을 때 다양한 혜택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타래의 경우에도 현재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첫 출시 가격 대비 그래도 못해도 거의 10배가량 오른 NFT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게 이 NFT를 어디에다가 쓸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SYLTARE는 P2E게임으로 플레이를 할수록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이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FT를 가지고 있으면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확실히 우위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에는 다양한 등급들이 있어서 레전더리 등급의 카드가 있다면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훨씬 더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한때는 클레이튼 기반의 NFT들이 줄줄이 대박 치는 것을 보면서 NFT에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단점들이 많아서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NFT거래가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오픈 씨에서 거래를 할 수 있지만 이 방식이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지갑을 써야 하고 그리고 클레이튼으로 환전을 해서 충전을 해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래를 하려고 한다면 큰맘 먹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동성이 생각보다 너무 크고 이게 이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지 가늠하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투자를 포기했습니다. 초창기에 민팅을 하여 들어간 사람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민팅에 실패하여 오픈 씨를 통해 거래를 해야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큰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엔 미국주식

그래서 저는 결국에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제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했는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